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용량 무료 클라우드 비교 및 추천

by sshinshin 2023. 12. 13.

클라우드는 쉽게 설명드라지면 인터넷 속의 저장공간입니다. 이 서비를 운영하는데 돈이 들기 때문에, 사업체에서는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돈을 받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 아이클라우드(iCloud), 구글드라이브 등으로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이용 시 사진과 동영상 또는 다른 파일들의 용량이 기기에서 제공하는 용량을 넘는 경험은 다들 해보셨을 것입니다. 기기의 용량을 늘리려면 너무 비싸고, 유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자니 매월 나가는 돈이 아깝습니다. 제가 무료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하실 때는 세 가지 사항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한지, 네트워크 속도는 빠른지, 보안에는 문제가 없는지가 그 세가지 입니다. 구글드라이브는 세가지 조건을 당연히 만족하겠습니다. 제가 소개시켜드릴 클라우드서비스는 세가지 조건을 완벽하게 만족시키지는 못하지만 무료로 대용량 저장공간은 제공하는 것들입니다.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간단 비교

먼저 표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세부사항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고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분 지속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속도 보안
메가 클라우드 가능 느림 안전
디구 가능 상대적으로 더 느림 상대적 안전
바이두윈 가능 느림 상대적 불안전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

1. 메가 클라우드(뉴질랜드)- 메가 클라우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같이 무료로 50GB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계정을 만들면 계정마다 50GB씩 추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외국서버로 제공되기 때문에 국내보다는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지만 보안면에서는 아주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메가클라우드는 서비스제공자도 가입자의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2. 디구(degoo, 스웨덴)- 디구는 무료로 100GB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속도가 느린 편이고, 인터페이스가 좋지 않아 이용해 보시면 조금 까다로우실 것입니다. 또, 탈퇴과정이 까다롭습니다. 보안은 어느 정도 보장되는 편입니다. 

 

3. 바이두윈(중국)- 바이두윈은 중국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바이두클라우드와 같은 것입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은 무료 1TB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한 국내외 서비스를 통틀어서 가장 많은 무료용량을 제공합니다. 많은 용량을 제공하는 만큼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무료회원은 속도제한이 있어, 다운로드 속도가 꽤 느립니다. 또한, 중국정부의 심한 통제를 받기 때문에 검열대상에 해당되면 파일을 강제로 삭제당하기도 합니다. 

 

 

클라우드 저장공간 비교 및 추천(무료, 유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클라우드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알람을 자주 받게 될 것입니다. 특히, 아이폰을 이용 중이신 분이라면 iCloud 저장공간을 늘리라고 매번 알람을 받을 것입니다. 클라

khh8410.tistory.com

 

댓글